애드퍼블릭을 오픈합니다.

애드퍼블릭을 처음 준비할 때는 의미가 없는 애드센스의 공익광고 대신 조금이나마 의미있는 공익광고를 편리하게 실어보자는 의도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작업을 하다 보니, 설치형 블로그에서나 가능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앞으로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처음에는 공익광고만을 생각해서 adpublic.org 라는 도메인을 선택했지만, 공익광고 외에도 블로그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애드퍼블릭은 누구나 광고를 만들어 광고주가 될 수 있고, 누구나 광고를 가져가 쓸 수 있습니다. 광고라고 하니 돈이 든다고 생각하겠지만, 비영리 광고만 받습니다. 비영리 목적이니 당연히 돈은 필요 없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도 되고, 공익광고(최근에는 미디업법 반대 광고도 있죠.)도 되고, 비영리단체도 되고, 여하튼 비영리 목적이라면 상관없습니다.

image

바로가기 : http://adpublic.org

 

애드퍼블릭은?

애드퍼블릭은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다양한 형태로 비영리 광고를 실어 주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두 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공익광고 대체형

애드센스를 실어 보시면, 광고가 뜨지 않고 빈칸으로 나오거나 공익광고가 출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시사적인 내용을 다루는 블로그에는 더 많은 편입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애드센스에서는 다른 광고를 실을 수 있도록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옵션을 이용해서 공익광고가 아닌 내가 애드퍼블릭에서 선택한 비영리 광고를 실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설정은 애드센스에서 딱 한 번만 하면 됩니다.

상단 리본형

블로그 상단 좌측이나 우측에 대각선으로 배너를 띄우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예전에 독도관련이나 우토로마을 배너 등등이 많이 있었죠.

이런 광고도 매번 설정할 것이 아니라, 블로그 스킨에 스크립트를 한 번만 삽입하고 그 이후에는 애드퍼블릭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바꿀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앞으로 추가될 기능

1. 배너형 광고

광고라고 하니 거창하지만, 일반 배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로그에 배너를 넣고 빼는 것도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한 번 설정하고, 애드퍼블릭에서 내 블로그에 출력될 배너를 선택하면 쉽게 교체가 이뤄집니다.

기존 애드센스 대체형과 비슷하지만, 애드센스는 배너로 사용하기에는 크기가 적절하지 못해서, 크기를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2. 블로거뉴스 관련 기능

블로거뉴스 개편이 얼마 남지 않아, 조금은 미뤄두고 있습니다. 두 가지 기능을 계획중인데요…

하나는 애드센스 공익광고 대신 내 블로거뉴스 위젯을 띄워주는 기능이고, 또 하나는 제 블로그에 적용된 스크롤 되는 추천버튼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

3. 오픈캐스트 관련 기능

저도 어제 오픈캐스트를 발행해 봤습니다만, 어느 블로거 말씀처럼 클로즈캐스트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우선 두 가지 정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RSS로 구독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오픈캐스트의 채널정보를 가져와 RSS로 변환하여 뿌려주는 기능입니다. 오픈캐스트에서 RSS기능을 만들면 바로 사라질 기능이죠 ^^;;

또 하나는 오픈캐스트를 자신의 블로그에 삽입시키는 기능입니다. 어제 오픈캐스트 발행을 해보니, 내가 발행한 오픈캐스트를 포스팅하고, 왜 이런 링크를 선택하게 되었는지를 함께 포스팅하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

일단 오픈캐스트 관련 기능은 고민중에 있습니다. ^^;; (네이버에서 뭐라 할까봐 ^^;;)

 

앞으로 좀 더 재미있고, 꼭 필요한 기능들을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