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를 사용하다 보면, 아무 수익이 없는 공익광고가 뜰 때가 의외로 많습니다.

이 경우 블로그의 중요한 자리를 꿰차고 있는 애드센스가 미워지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 애드센스 공익광고 대신 블로거뉴스 위젯이 출력되록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 다른 블로그인 시사미( http://sisa.me )에 적용한 화면입니다. 평소에는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만, 광고가 뜨지 않거나 공익광고가 나오는 경우에는 대신 블로거뉴스 위젯이 출력되도록 했습니다. (아시겠지만, 공익광고는 아무리 클릭해도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까운 공간이 낭비되고 있죠.)

image

제가 운영하고 있는 애드퍼블릭에 해당 기능을 넣었습니다. 이제부터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단계 : 애드퍼블릭에서 URL생성

먼저 애드퍼블릭( http://adpublic.org )로 이동합니다.

image

링크정보 > 블로거뉴스 위젯 URL 메뉴로 이동합니다.

image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자신에 맞는 설정을 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하면 통계가 잡히지 않습니다. 통계보기 기능은 아직 만들고 있지만, 통계에 사용될 로그는 기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로그인을 하신 후에 URL을 생성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애드센스 크기에 따라 글 수와 위젯 크기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이 곳의 정보만 변경해 주시면 자동으로 최적의 크기로 생성됩니다.

모든 설정을 마쳤으면, 가장 아래에 있는 URL을 복사합니다.

image

 

2단계 : 애드센스 공익광고 설정

애드센스에 로그인 하신 후, 애드센스 설정 > 광고관리에 들어갑니다.

image

수정할 광고의 광고설정 수정하기 >> 를 클릭합니다.

image

추가 옵션 부분에 대체 광고 또는 색상란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Google이 아닌 다른 URL의 광고표시 부분에 복사하신 URL을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image

이제 설정저장을 누르시면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애드퍼블릭

애드퍼블릭에서는 이 외에도 비영리 광고를 공유하고, 애드센스 공익광고 대신 대체해 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하고 재밌는 기능들을 개발하고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