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클래스 구성
2개의 파일로 나뉨
SomeClass.h : 클래스의 인터페이스 정의, 공개 메소드, 인스턴스 변수
SomeClass.m : 실제적 구현 및 Private 메소드
클래스 인터페이스 구현
아래코드는 비디오클립 헤더 파일인 Clip.h
#import <foundation/Foundation.h> //필요한 파일을 불러옴
@interface clip : NSObject //NSObject의 하위클래스인 clip 클래스 정의를 시작
{ // 아래는 인스턴스 변수 정의
int PlayCount;
NSString *vid;
NSString *title;
NSString *orginalURL;
}
// 아래는 메소드 정의
+ clip; // +는 클래스 메소드임을 뜻함
- (BOOL) isNewClip; // -는 인스턴스 메소드를 뜻함
@end // 클래스 정의가 끝났음
+는 NSString의 string처럼 객체를 생성시킬 때 사용하는 클래스 메소드 (팩토리 함수)
-는 인스턴스 메소드르 isNewClip은 사용자가 보지 않은 클립인지를 BOOL형 값으로 반환
클래스 구현
다음 코드는 Clip.m
@implementation Clip
- (BOOL) isNewClip
{
return YES;
}
@end
@implementation과 @end 사이에 클래스의 실제적 하는 일을 구현
@interface에 구현하지 않은 메소드를 추가하면, 그 메소드는 Private이 되어 해당 클래스 내에서만 사용 가능
반응형
'IT > 아이폰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Object-C 기본문법, 클래스 프로퍼티 설정 (0) | 2009.06.27 |
---|---|
Object-C 기본문법, 객체생성 방법 (0) | 2009.06.27 |
Object-C 기본문법, 접근자 사용법 (0) | 2009.06.27 |
Object-C 기본 문법, 메소드 호출 방법 (0) | 2009.06.27 |
아이폰 개발환경구축3 - Xcode 개발자 프로파일 추가 (6) | 2009.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