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T이야기

LG 그램15, 6개월만에 후회하게 되는 품질과 고객과실로 떠미는 A/S

k2man 2017. 1. 5. 12:35
반응형

작년 6월경에 LG전자의 15인치 그램을 구매했습니다.

모델명 15Z960으로 i7프로세서를 장착한 제품을 거금 150여만원을 들여 구매했습니다.


그럼 먼저 LG전자가 그램을 어떻게 홍보하고 있는지 보겠습니다.



980그램 밖에 안되는데, 소재는 견고해지기 까지 했답니다.



소재가 더 강하고 가볍다는군요. 더욱 강하다는 표현은 기존 노트북보다 더 강하다는 의미로 들리네요.

(LG전자에서는 동일 무게일 경우 더 강한 소재를 사용했다고 반론을 제기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 강한 슈퍼 풀 메탈바디랍니다. 매우 강한 노트북이라는 것을 내세우는 것 같네요.


그럼 실상은 어떨까요?

그리고 무상 A/S는 가능했을까요?


아래 사진은 제 LG 그램15의 액정 중앙에 생긴 멍 자국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중앙에 좀더 밝은 사각형이 보입니다.)



잘 안보이실 수도 있어서 사진의 밝기를 낮춰봤습니다.



도저히 제 기억으로는 이런 손상이 생길 일이 없었기 때문에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무상A/S를 요청했습니다.

결과는 고객 과실이라 무상A/S가 불가능하답니다. 정확한 금액은 기억이 안나지만 교체하는데 20만원대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고객 과실이라는 이유는 노트북 위에 중량물을 올려놔서 생긴 자국이라는 겁니다.

덧붙여 노트북 파우치 사용을 꼭 하시라고 말씀하시더군요.


휴대시 반드시 노트북을 보호해 주는 노트북 가방을 사용했고, 애지중지 사용했는데 왜 그런 것이냐 반문을 했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은 노트북 위에 책을 올려놓고 책 모양이 그대로 찍힌 경우도 있었고 합니다.

즉, 휴대뿐만 아니라 사용할 때도 엄청난 주의를 해야 한다는 의미였습니다.


액정 위에 무거운 물건을 올려 놓으면 당연한게 아니냐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겠죠?


문제는 액정 위에 올려 놓은 것이 아니라, 노트북을 닫고 상판 위에 올려 놓는 경우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아래 사진처럼요.... (여기서는 마우스를 올려 놓았는데, 마우스를 올려놓았을 때 이런 현상이 생긴다고 표현한 것은 아닙니다. 상판에 이렇게 물건을 올려 놓았을 때 액정에 자국이 남을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이에 대해서 LG전자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어 품질관리하는 쪽과 통화를 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연결해 줄 수 있는 번호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국 LG전자 고객센터와 통화를 했습니다.

고객센터에서 답변 해줄게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큰 기대를 안하고, 

꼭 전달될 수 있도록 녹취뿐만 아니라 내용까지 기재해 달라. 회신을 반드시 받고 싶다고 기록해달라고 했습니다.


LG 그램15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꼭 말씀드리고 싶은 단점을 정리하면 우선 세 가지입니다.


1. 위에서 적었던 액정 눌림 현상

2. 상판을 들어 올릴 때 한쪽 모서리만 잡고 올릴 경우 상판이 휘면서 액정이 깨질 수는 소위 설탕액정 논란

3. 하얀색 도장이 검은색 베젤에 묻어나는 현상


1kg미만의 15인치 노트북으로 독보적인 위치를 점했었지만, 결국 LG전자의 품질과 A/S에 대한 회의감을 다시 갖게 되었습니다.


향후 LG전자에서 답변이 오거나 추가적인 문의를 하게 되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