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0 3

집에서 쉽고 저렴하게 홍삼 만들어 먹기

일년 중 가장 인삼이 가장 좋다는 가을... 인터넷에서 뒤진 자료를 가지고 1년치 홍삼을 만들어 보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인터넷몰에서 가장 싸고 작고 모양도 안이쁜 난발삼을 6채 구매했습니다. 그랬더니 2+1으로 9채를 배송해 주더군요. 1채에 2만원씩 총 12만원으로 750g * 9채 = 대략 7kg정도, 대략 250뿌리 정도를 구매한 꼴이 되었습니다. 물에 담가서 씻는 작업에 2시간이 걸렸습니다. 날발삼이라 깨끗이 씻으려니 시간이 오래 걸리더군요. 여튼 이렇게 씻어서 물기를 빼려고 마당에 널어 뒀습니다. 인삼을 쪄내고 말리기를 반복해야 하는데... 저는 우선 잔뿌리와 몸통을 분리해 버렸습니다. 인터넷 자료를 보니 일단 함께 쪄내는 것 같더군요. 상처가 나면 좋은 성분이 빠져나간다고 하면서요. 그렇..

My Story 2009.10.26

제주 중산간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멋있는 곳

참.. 오랫만에 글을 올립니다. 한동안은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썻는데... 제 성격상 쉬운일은 아니더군요. 가벼운 마음으로 가끔이나마 글을 올려보려 합니다. ^^ 얼마전에 다녀온 곳입니다. 예전에도 가끔 억새를 보기 위해서 찾던 곳이였는데요... 조금 더 내려가보니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소개합니다. (이 날은 친구와 함께 갔던지라... 풍경사진 보다는 인물사진이 대부분이라... 공개할 사진이 얼마 없네요.. ㅡㅡ;;) 산록도로를 운행하다가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보시면 되겠네요. 사진에서 처럼 제주시내와 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시정이 좋은 날은 멀리 추자도까지 볼 수 있고, 밤에 오면 집어등과 제주시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죠. 노루의 침입을..

제주/제주여행 2009.10.17

비행기에서 찍은 서울의 야경

지난 주말에 서울에 다녀왔습니다. 이날은 오랫만에 제주항공의 프로펠러 항공기 Q400 기종을 타게 되었죠. 이 항공기를 이용하면 가장 좋은 점이 하늘 아래 풍경을 감상하기에 너무 좋다는 것입니다. 다른 항공기와 달리 날개가 동체 윗부분에 있어서 시야를 가리지 않고, 운항고도도 제트기보다 훨씬 낮게 날기 때문에 지상이 매우 잘 보이죠.. 이 날은 날씨도 좋은데다 야간이여서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주를 출발해서, 남해안의 어선들 불빛, 광주, 전주, 익산, 천안, 평택, 수원, 서울 ... 로 이어지는 야경은 정말 환상이였습니다. 특히나 전주를 지날 때쯤 야경을 감상하라고 실내등을 모두 꺼주는 승무원의 센스로 더욱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었죠.. ^^ 아마 익산시쯤 될 것 같습니다. 광주의 야경도 ..

My Story 2009.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