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유튜브에 들어 갔다가 재미있는 링크를 발견했다.

(머~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시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셨겠습니다만...)

image

로그인 후, "계정" 메뉴로 들어가면 가장 하단부에 나타나는 메뉴입니다. 딱 보기에도 유튜브에 애드센스를 연결시켜주기 위한 링크들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이미 미국내에서는 위 서비스를 베타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일단 확실한 것은 영어를 사용하는 동영상에 대해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위의 링크중 "애드센스 계정 설정"이나 "승인된 사이트"는 애드센스의 해당 항목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가장 마지막에 있는 "애드센스 동영상 장치 플레이어"는 아무리 클릭해도 현재 창만 보여질 뿐입니다.

영어권만 지원된다는 이야기에 혹시나 해서 언어를 영어로 바꿔봤습니다.

3

보시다시피 국가설정은 바꾸지 않고, 언어만 영어로 바꾸었습니다.

image

뭐 당연한 거지만, 위처럼 메뉴가 영어로 바뀌었네요.

그럼 링크가 제대로 동작할까요?

image

짜잔~~ 그동안 보지 못했던, 유튜브 애드센스의 실체가 나타납니다.

애드센스를 삽입한 동영상 플레이어에 대한 설명이 뭐라고~~ 막 나옵니다.

저는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기 때문에 가장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 봤습니다. 기대한 제가 잘못일까요?

그 링크는 어이없게도, 그냥 애드센스 메인화면이였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애드센스의 언어도 영어로 바꿔봤습니다. 그러나 아무 변화가 없더군요.

결국은 한국 구글에서 지원해 주는 날을 기다려야 하나 봅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저기 있는 링크를 타고 들어가 다시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어 볼까도 생각했지만, 동일 인물이 애드센스 계정을 추가로 만드는 것이 불허되므로 그냥 시도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얼마전 애드센스에 새로운 광고가 하나 생겼습니다. "도메인 광고"인데요...

도메인광고는 자기가 등록해 놓고 사용하지 않는 도메인이 있다면, 애드센스 광고가 나타나도록 도메인을 연결시켜 주는 방법입니다. 그다지 좋은 도메인이 없는 저로써는 별로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여하튼, 이런식으로 새로운 광고 방법 중 "유튜브 동영상 광고"가 추가되는 날만을 손꼽아 기다려야 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