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1 6

다음 스카이뷰에는 제주공항이 없다??? 우리나라 공항 탐방 - 스카이뷰와 로드뷰 사용기...

다음 스카이뷰와 로드뷰가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그렇게 기다려 왔는데 이제야 오픈이 되었네요. 아쉬운 것은 로드뷰가 아직 수도권밖에 되지 않고 갈 수 없는 곳이 많다는 점입니다. 이 점만 뺀다면 너무나 훌륭합니다. 50cm 해상도는 구글어스에서 보던 것보다 너무나 정확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이제 구글어스를 쓸 때는 심심풀이로 외국 위성사진을 보거나 밤하늘을 볼 때에나 써야겠습니다. 또, 로드뷰의 완성도가 무척 높습니다. 전체화면으로 전환하여 360도를 회전하여 어느 방향이던 볼 수 있고 사진또한 정말 선명합니다. 다만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사람들의 얼굴과 차량번호를 모두 흐리게 처리하였습니다. 정말 많은 알바들이 고생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연치 않게 공항들을 찾아 봤습니다. 김..

IT/IT이야기 2009.01.19

과천과학관 나들이

지난 해 12월 13일 과천과학관에 갔습니다. 2008년까지 무료관람이란 말에 서둘러 갔었죠... 윽.. 그런데 이런... 무슨 사람들이 그리 많은지... 또 앉을 곳은 왜 그리 모자란지... 제가 싫어하는 환경은 죄다 있더군요... 놀랐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죄다 끌고 가족들이 모여 함께 온 모습들이 한편으론 부럽고 흐믓하면서도 한편으로 좀 그렇더군요... 왜냐하면... 어린 아이에게 열심히 어려운 말들로 과학원리를 설명해 주는 부모님들을 너무나 많이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따뜻한 커피 한잔을 마시려해도 밥을 먹으려해도 그 긴줄을 기다릴 자신이 없더군요... 배가 고파질 무렵 나와 전철을 타고 종로로 향했습니다. 전시물 중 유일하게 이거 하나 찍었네요... 형광장미랍니다. 물론 살아 있는 장미이구요..

My Story 2009.01.10

전철타고 운길산, 수종사 나들이

지난 해 12월 29일부터 중앙선 전철이 국수역까지 연장 개통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생겨난 새 역... 운길산 역입니다. 주말 등산 수요를 위해서 생긴 역 답게 역 이름도 운길산역이고, 역사에는 등산로까지 상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르는 등산로 곳곳에 안내판까지 친절하게 있구요... 새로 생긴 역 답게 깨끗하고 웅장하기까지 합니다. 여자친구를 여기서 기다렸는데...(저와는 반대 방향에서 오는지라...^^) 전철이 도착하자 내리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다들 등산복 차림인 것을 보니 모두들 등산을 위해 서울에서 왔나 봅니다. 이 역이 생기면서 운길산을 따라 팔당역까지 넘어갈 수 있습니다. 종주코스가 대략 5시간이면 가능하다고 하니 등산코스로는 그만인 듯 하네요... 운길산역 뒤편으로 이어지는 길..

My Story 2009.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