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 홍보성 글이 되는 것 같지만, 홍보가 아닙니다. ^^

제주도에 살고 서울을 자주 다녀오는데, 내년부터 제주항공을 아주 싸게 이용할 수 있어서... 제주여행 계획 잡으실 때,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유럽지역 저가항공사의 경우 예약을 빨리 할 수록 싸게 이용할 수 있는 항공권이 있는데요... 제주항공도 내년부터 이런 제도를 도입하나 봅니다.

평일에는 최대 83% 할인해서 1만원, 주말에도 2만원 이내에서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주항공 2월 25일 (목요일) 예약화면인데요, 시간대별로 할인율이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찍 예약할 수록 할인률이 높고, 예약자가 많아지면 가격이 실시간으로 높아지는 형태죠. 즉, 빨리 예약할 수록 좋다는 것이죠.

주말에도 이런 정책은 똑 같이 유지됩니다. 단지 정상운임이 주말에는 조금 높기 때문에 할인률이 높아도 조금은 비싸네요. 그리고, 주말에는 예약이 빨리 차버리기 때문에 빨리 구매해야 조금이라도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김포에서 제주 왕복 했을 때, (25일~27일) 유류할증료(5,500원)와 공항이용료(4,000원)를 모두 포함해서 4만원 정도에 선택된 것입니다. (벌써 주말 좋은 시간은 예약이 많이 차서 비싸네요. 일찍만 하면 싸게 갈 수 있네요. ^^)

단, 이런 얼리버드 운임은 조심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환불이 불가능 하다던가 하는 조건이 있다는 것입니다.

제주항공의 경우에는 70% 이상 할인된 경우에는 환불이 안됩니다. 단, 예약을 변경할 때는 차액만 지불하면 되네요. (항공사마다 정책이 조금씩 다른데요.. 어떤 경우에는 여정 변경도 불가능한 항공사도 있습니다.)

여튼, 여행 일정이 확실하다면 조금이라도 일찍 예약하는 것이 좋겠네요.

저는 제주도에 살기 때문에.. 주말에 서울에 가더라도 서울 사시는 분들과 반대로 움직입니다. 이러다보니 저렴한 항공권을 더 쉽게 얻을 수 있네요. ^^;

 

 

 

+ Recent posts